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패션전공
  • - 패션 디자이너
    여성복, 남성복, 유아동복, 스포츠웨어, 니트웨어, 한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한다.
  • - 패션 머천다이저 (MD)
    패션상품 기획자로서 패션 트렌드 및 소비자 정보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상품의 생산계획 및 유통, 판매촉진을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.
  • - 패션 코디네이터 (스타일리스트)
    방송이나 공연의 성격, 연예인의 성격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의상과 장신구 등을 준비하고, 준비한 의상과 장신구들이 잘 조화될 수 있도록 연출하는 일을 담당한다. 패션 경향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고, 고객의 외모나 성격, 직업 등에 적합한 의상이나 장신구 등을 추천하고 연출해준다.
  • - 소재 디자이너
    직물산업 분야에서 가공이 안 된 원단을 사서 염색이나, 프린트 등으로 패션성을 높이거나 독특한 패션소재로 작업하여 완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일을 한다.
  • - 모델리스트
    디자이너의 감성이 의복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평면재단, 입체재단 및 CAD를 이용하여 패턴을 만든다.
  • - 패션 일러스트레이터
    패션 아이디어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스케치하며, 주로 패션저널, 패션잡지, 패션광고부문에서 활약한다.
  • - 패션관련 교육기관 지도자(교수, 연구원, 강사)
    대학교수, 섬유패션관련 연구소, 패션 전문교육분야 등에서 교육 및 연구를 담당하는 일을 한다.
  • - 패션에티터 및 패션방송프로듀서
    패션 잡지 및 신문사 또는 패션관련 방송국 등에서 에디터, 기자, 프로듀서 등의 활동을 한다.
  • - 패션 바이어
    상품의 구매와 판매를 행하는 유통업 부분의 상품기획자로서 백화점, 패션전문점, 대리점 등에서 적합한 패션상품의 구매 및 유통을 총괄한다.
  • - 패션 디스플레이 디자이너
    패션 상품을 일정한 테마와 목적에 따라 효과적으로 쇼윈도나 점포내에 산품을 진열하는 역활을 담당한다.
  • - 샵마스터
    고객과 직접 만나는 패션상품 판매 현장에서 전문적인 패션 코디네이터 능력으로 소비자의 패션스타일을 어드바이스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.
  • - 컬러리스트
    색채에 관한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로서 트렌드 컬러를 분석하고, 각 브랜드의 소재나 스타일에 따라 컬러를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.
  • - 정보 분석가
    패션시장의 국제화와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감성을 분석하여 패션 상품기획에 필요한 패션 정보를 제공한다.